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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만큼 무대와 스크린에 깊은 영향을 미친 뮤지컬은 거의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영감을 받은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는 195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사랑, 갈등, 비극을 다룹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웨스트사이드 스토리’의 작가, 캐릭터, 줄거리, 수상 경력 및 사운드트랙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작가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는 뮤지컬계에서 재능 있기로 유명한 사람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이 책은 아서 로렌츠(Arthur Laurents)가 집필했는데, 셰익스피어의 고전적인 이별한 연인 이야기에 현대적인 재해석을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번스타인(Leonard Bernstein)은 클래식, 재즈, 라틴 리듬을 이 극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스티븐 손드하임(Stephen Sondheim)이 가사를 담당하여 날카롭고 신랄하며 번스타인의 작곡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게 합니다. 스토리텔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뮤지컬 안무는 제롬 로빈스(Jerome Robbins)가 맡아 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을 전달하고 극의 전개를 발전시켰습니다. 로렌츠, 번스타인, 손드하임, 그리고 로빈슨의 협력으로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는 예술적인 면에서 극찬을 받았습니다.
캐릭터
토니는 제트족의 전 멤버였으며 샤크족 리더의 여동생인 마리아와 깊은 사랑에 빠지는 인물입니다. 마리아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그는 라이벌 갱단 사이의 평화를 추구하지만 결국 비극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마리아는 샤크족의 리더인 베르나르도의 여동생으로, 라이벌 제트족의 멤버인 토니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와의 로맨스는 이야기의 중심 갈등을 불러일으킵니다. 리프는 카리스마 있고 충성스러운 제트족의 리더로 갱단의 구역을 지키려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토니와의 강한 우정은 갱단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험대에 오르고 결국 그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이어집니다. 베르나르도는 샤크족의 사납지만 책임감 있는 리더입니다. 제트족에 대한 그의 뿌리 깊은 적대감은 갱단 갈등의 대부분을 주도하고 토니의 손에 그가 죽음으로 이야기의 전환점을 맞습니다. 아니타는 베르나르도의 여자 친구이자 마리아의 가까운 친구입니다. 활기차고 거침없이 문화적 정체성과 동화 문제에 대해 강한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점점 심해지는 폭력으로 인해 그녀의 충성심이 시험을 받습니다. 치노는 극 초반에 마리아의 구혼자로 설정된 샤크족의 일원입니다. 베르나르도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꾀할 때 그의 역할은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토니의 비극적인 종말을 초래합니다.
줄거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는 195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백인 청년 그룹인 제트족과 푸에르토리코 이민자들로 구성된 샤크족이 끊임없이 갈등을 겪으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제트족의 전 멤버였던 토니는 댄스파티에서 샤크족의 리더인 베르나르도의 여동생인 마리아와 사랑에 빠집니다. 이들의 관계가 진전될수록 제트족과 샤크족 사이의 경쟁이 심화되자 토니는 갱단의 싸움을 막으려 노력하지만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집니다. 대결 중에 토니는 정당방위를 위해 실수로 베르나르도를 죽이며 더 큰 비극으로 이어집니다. 마리아의 친구 아니타는 연인들을 도우려고 노력하지만 오해와 편견으로 인해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마지막 비극적인 반전에서 토니는 복수 행위로 샤크족의 일원인 치노에 의해 살해됩니다. 뮤지컬은 토니의 죽음을 애도하는 두 갱단이 그들의 불화가 무의미 함을 깨닫는 것으로 끝납니다.
수상 경력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는 개봉 후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작품은 1958년 제롬 로빈스(Jerome Robbins)의 최우수 안무를 포함해 두 개의 토니상(Tony Awards)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이 작품이 1961년 영화로 각색되면서 최우수 작품상을 포함해 10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며 오스카 역사상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운드 트랙
‘웨스트사이드 스토리’의 사운드트랙 중 ‘Maria’, ‘Tonight’, ‘America’, ‘Somewhere’와 같은 노래는 미국 뮤지컬 레퍼토리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Maria’는 토니가 댄스파티에서 마리아를 만나고 사랑에 빠진 후 부른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그의 압도적인 감정과 그가 그녀의 이름에서 발견하는 아름다움을 담아 사랑의 힘을 강조합니다. ‘Tonight’은 토니와 마리아의 듀엣곡으로 서로에 대한 깊은 감정과 함께 할 수 있음에 설렘을 표현합니다. 이 노래는 라이벌 갱단이라는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전달합니다. ‘America’는 아니타와 다른 푸에르토리코인 캐릭터들이 부른 이 생동감 넘치는 노래는 미국 생활에 대한 그들의 낙관적인 견해와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대조합니다. 이는 이민자 커뮤니티 내에서 문화적 충돌과 아메리칸드림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보여줍니다. ‘Somewhere’은 불화를 겪고 있는 공동체의 간섭 없이 함께할 수 있는 곳을 향한 토니와 마리아의 갈망을 반영합니다. 이 노래는 평화와 수용을 바라는 희망적이면서도 우울한 호소로, 더 나은 세상을 향한 그들의 열망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