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아르테미시온으로도 알려진 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신전은 고대 세계의 7대 신동 중 하나로 서 있습니다. 오늘날 튀르키예의 고대 거대 도시 에페소스 근처에 위치한 이 거대한 건축물은 자연 그리고 출산의 신인 그리스 여신 아르테미스에게 바쳐졌습니다. 그 성막의 건축은 수 세기를 측정했고 그 시대의 문화적인 그리고 건축적인 발전을 반영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에페소스 아르테미스 신전의 건축 양식과 종교적 의미와 역할, 신전의 파괴와 복원 노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페소스 아르테미스 신전의 건축 양식

    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신전은 위엄과 섬세함을 겸비한 그리스 전기 예술의 걸작이었습니다. 원래 기원전 550년경에 지어진 이 성막은 장본인 체르시프론과 그의 아들 메타게네스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나중에 기원전 356년에 폐허가 된 화재 이후 엔지니어인 데메트리오스와 파오니우스가 다시 지었습니다. 이 성막은 길이가 약 115미터, 범위가 55미터인 거대한 크기를 특징으로 하며, 각각 18개의 입석이 있는 127개 이상의 이오니아 기둥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기둥과 프리즈 위에 대리석과 복잡한 흉상을 사용하여 아르테미스 신전은 조각조각 그 당시의 다른 건축물들과 분리되었습니다. 기둥들은 구조적인 지주일 뿐만 아니라 그리스 전통의 장면들을 묘사한 세부적인 부조가 특징인 문화적인 걸작들이었습니다. 성막의 두 줄로 늘어선 기둥은 깊이감과 장엄함을 자아냈고, 이는 사람들에게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중앙 보호구역에는 유명한 예술가 프락시텔레스가 조각한 것으로 믿어지는 아르테미스 동상이 있었습니다.

     

     

    에페소스 아르테미스 신전의 종교적 역할과 의의

    아르테미스 신전은 단순한 건축적 경이로움을 넘어 에페소스와 그 너머의 사람들에게 중요한 종교적 중심지이자 예술적 정체성의 상징이었습니다. 아르테미스는 거대성의 수호자로 존경받았으며, 그녀의 성막은 신격화, 통과, 협력적 모임의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성막은 그들의 거대성의 실체와 안전이 여신의 호의와 연결된다고 믿었던 에페소스인들의 정신적 삶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아르테미스를 인정하기 위해 아르테미스와 유사한 종교적인 카니발이 매년 열렸습니다. 이 축제들은 그리스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을 끌어 모았고, 주요한 종교적이고 예술적인 메카로서 성막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성막은 또한 갈등의 시기에 사업과 후퇴로 작용하여 에페시아인들의 일상생활에 더 깊이 뿌리박았습니다. 성막에 축적된 부와 분노는 고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종교적 장소 중 하나로 그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신전의 파괴와 복구

    신전의 장엄함과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아르테미스 신전은 그것의 역사를 통틀어 다방면에 걸친 도전들에 직면했습니다. 기원전 356년, 헤로스트라투스라는 이름의 한 남자가 영원한 명성을 얻기 위한 시도로 성막에 불을 질렀을 때, 첫 번째 주요 파괴가 일어났습니다. 이 비통한 사건은 나중에 성막의 재건을 위한 자금을 제공하겠다고 제안한 알렉산더 대왕의 탄생과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에페시아인들은 여전히 그의 제안을 거절했고, 그들의 적응력과 헌신의 증거로 성막을 스스로 재건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재건된 성막은 고딕 양식의 침입자들에 의해 손상되었을 때인 서기 3세기까지 서 있었습니다. 마지막 타격은 기독교화 기간 중에 성 요한 크리소스톰이 이끄는 폭도들에 의해 파괴되었을 때인 서기 401년에 나타났습니다. 후방 지진과 케이스터 강의 이동 경로가 성막의 감소에 기여하여 성막을 잔해에 남겼습니다.

    아르테미스 신전을 복구하고 구하기 위한 땀은 고고학적 발굴이 유적을 발굴한 19세기 이래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그 지점은 인기 있는 관광지이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며, 이 고대 불가사의의 어떤 유적을 덮고 연구하기 위한 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지점에 설치된 기둥과 꼭두각시의 분획은 성막의 역사를 형성한 예술적이고 종교적인 변화를 우리에게 상기시키면서 한때의 화려함에 대한 관심을 제공합니다.

    반응형